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밤 알바에 성공스토리

by subculture 2024. 1. 8.

밤알바에 대한 생각

밤알바 즉 유흥 쪽 일해 관해 사람들은 우선 손사래를 치는 경우가 많다.

이미지가 정말 않좋다. 하지만 하나같이 말하는 공통적인 부분은 "돈은 많이 벌 수 있다." 일 것이다.

그럼 돈은 왜 많이 벌 수 있는가? 아주 기본적인 공급과 수요에서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없다. 일하려는 사람이 부족하다는것이다. 돈도 많이 벌수 있지만 왜 안 하는가를 생각해 보면 각자의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안 좋은 이미지의 이유가 가장 크지 않을까 싶다. 

 

돈이라는 것은 어디서 벌던 같은 돈이다. 나의 시간을 돈으로 바꾸는 것이다. 가장 좋은 일은 당연히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으며 돈도 벌 수 있는것이다. 미래에 나의 가치를 올릴수 있는 일이다. 목표로 하는 일에 도움이 될만한 일을 하는것 그러면서 돈도 벌수 있으면 가장 좋다. 그게 아니면 당연히 돈을 많이 벌수 있는 일이다. 내 시간을 가장 큰돈으로 바꿀수 있는 일들이다.

 

내 시간을 큰 돈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지식이 많아 대기업이나 좋은 회사에 취업하는 방법, 가진 자본을 통해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창업이나 투자등)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다. 가장 흔하게 하는 알바는 최저 임금이나 그보다 조금 더 받는 수준일 거다. 아무나 대체해서 할 수 있는 일들은 돈을 많이 받을 수가 없다. 그렇다고 배울 것이 있는가? 뭔가 배울 게 있어서 배워서 그걸 활용해 돈을 벌 수 있는가? 아니라고 본다. 대부분의 알바에 일은 아무나 가능한 것이기에 일에 내용 또한 그 정도이다.

 

밤알바는 여자들만에 특권이다. 남자들이 할 수 없는 고소득의 알바다. 기술 없이 시간당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일은 남자들에게는 없다. 여자들 만이 할 수 있는 고속득 일자리가 있고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좋은 것이라 생각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고소득에 기술은 필요 없다. 필요한 것은 재능이다. 재능에 따라 소득이 달라진다.  자신이 처음부터 가지고 있는 노래를 잘하는 재능, 수다를 잘 떨 수 있는 재능, 분위기를 잘 맞춰줄 수 있는 재능. 이 재능이 많은 사람들이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정말 단한 가지도 재능이 없는 사람은 없지만 만약 한가지도 없어도 일반적인 일 보다 돈을 많이 번다.) 

 

성공 스토리 1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사람은 보험을 통해 크게 성공했다. 

타고난 재능이 남들과 쉽게 친해지는 성격이었던 거 같다. 밤알바를 하면서 많은 같이 일하는 사람들과 친분을 쌓고 이 사람들에게 보험을 팔았다. 밤알바가 돈을 많이 벌고 보험가입이라는 게 들어두면 크게 손해 보는 것이 아니니 쉽게 쉽게 가입을 시켰다. 그 시장에서도 동료들을 통해 돈을 벌 생각을 했던 것이다.

 

성공 스토리 2 

노래방을 가던 바를 가던 대부분 1차를 따로 먹고 간다. 아니면 나와서 더 먹던 주변 상권을 이용한다. 이 사람은 본인이 다니는 밤알바 가계 주변에 자신의 주점을 조그마게 열었다. 자신의 손님들이나 같이 일하는 사람들을 통해 매일 만석을 채웠고 가계 수익으로 큰돈을 벌었다.

 

돈에는 어디서 벌었는가 꼬리표 따위는 없다.

어떻게 벌었던가(물론 불법이나 사기등 남에게 피해 주는 일은 안된다.)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사용하는가 이게 더중요하다. 어떻게 이 밤알바 시스템을 잘 이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는 게 아닐까 싶다.